로고

XRP, 지금은 폭풍 랠리 준비 단계?...수학적 분석 결과 살펴보니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6/02/20 [14:50]

XRP, 지금은 폭풍 랠리 준비 단계?...수학적 분석 결과 살펴보니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6/02/20 [14:50]
엑스알피(XRP)

▲ 엑스알피(XRP)   

 

과거의 역사적 가격 주기를 수학적으로 분석한 결과, 엑스알피(XRP)는 현재의 조정을 거쳐 역대급 반등을 준비하는 중대한 변곡점에 서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월 19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매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이그랙(EGRAG)은 XRP의 가격 주기를 수학적으로 풀이한 결과 현재의 하락세가 오히려 강력한 매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이그랙은 과거 두 차례의 사이클 기간과 수익률 변화를 바탕으로 XRP가 도달할 수 있는 잠재적 바닥권과 목표가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분석의 핵심은 각 사이클의 기간이 1.25배씩 늘어난다는 수학적 규칙에 있다. 첫 번째 사이클은 1,185일 동안 지속되었으며 두 번째 사이클은 이보다 약 1.25배 긴 1,493일간 이어졌다. 이러한 패턴이 반복된다면 현재 진행 중인 세 번째 사이클은 약 1,866일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XRP가 장기적인 상승 궤도 내에서 에너지를 응축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그랙은 현재 XRP가 반드시 지켜내야 할 핵심 지지선으로 1.60달러와 1.30달러를 지목했다. 현재 가격이 1.60달러 선에서 견고한 지지 기반을 구축한다면 추가 상승을 위한 완벽한 발판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만약 시장 전반의 변동성으로 인해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1.30달러 선이 무너지지 않는다면 장기적인 강세 전망은 여전히 유효하다는 평가다.

 

가격 반등이 본격화될 경우 XRP는 단계적으로 목표가를 정복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그랙은 1차 저항선인 4달러에서 5달러를 돌파할 경우 본격적인 폭발적 상승 국면에 진입하여 13달러를 거쳐 최종적으로 27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과거 사이클에서 보여주었던 기록적인 수익률을 프랙탈 관점에서 대입한 결과다.

 

엑스알피 레저의 활성 주소 수 증가와 기관 투자자들의 꾸준한 매집세는 기술적 분석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비트코인(Bitcoin, BTC) 현물 ETF 승인 이후 가상자산 시장 전반으로 유입되는 제도권 자금 역시 XRP의 유동성을 공급하는 긍정적인 요인이다. 시장 전문가들은 단기적인 가격 흔들림에 일희일비하기보다 역사적 패턴이 가리키는 장기적인 추세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코인리더스 구글 텔레그램 구글뉴스 텔레그램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