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숨죽인 도지코인 폭발 직전...지금이 올라탈 마지막 기회일까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6/02/19 [08:37]

숨죽인 도지코인 폭발 직전...지금이 올라탈 마지막 기회일까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6/02/19 [08:37]
도지코인(DOGE)/챗GPT 생성 이미지

▲ 도지코인(DOGE)/챗GPT 생성 이미지     ©

 

도지코인(DOGE)이 주요 지지선에서 추세 반전을 암시하는 기술적 패턴을 형성하며 중대한 가격 변동의 기로에 섰다. 전문가들은 이 지지 구간에서의 움직임이 새로운 강세장을 촉발해 단기적으로 0.165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월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가상자산 시장 분석가 네이버는 도지코인의 최근 가격 흐름을 분석하며 0.10달러 부근의 수평 지지 구간을 가장 중요한 관찰 영역으로 지목했다. 그는 이미 0.10달러 선에서 일부 물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구간에서 가격을 방어하거나 다이버전스를 형성하는지 여부에 따라 추가 매수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가 공유한 주봉 차트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과거 저항선으로 작용했던 0.07달러에서 0.10달러 사이의 장기 지지대 바로 위에서 가격대를 압축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고점이 낮아지는 하락 추세선과 수평 지지선이 만나면서 좁아지는 쐐기형 패턴을 그리고 있으며, 이는 조만간 큰 변동성이 발생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가격이 0.10달러 지지선 부근에서 새로운 저점을 다지는 동안 상대강도지수(RSI)는 37.22에서 34.78로 하락하며 하락 모멘텀이 둔화되고 있음을 나타냈다. 네이버는 이 구간에서 매수세가 공급 물량을 소화하고 있다는 신호인 하위 프레임 거래량 유입과 다이버전스 형성을 기대하고 있으며, 충동적인 가격 움직임이 나타난다면 이를 다이버전스 형성의 확정적 신호로 간주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가상자산 전문가인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는 도지코인이 공식적으로 하락 채널을 벗어나 상승 채널로 전환했다고 분석했다. 그의 분석에 따르면 도지코인 가격은 최근 약세 구조를 돌파한 뒤 0.083달러 아래에서 하단 지지선을 성공적으로 테스트했다.

 

이후 새로운 강세 채널에 진입한 도지코인은 저점과 고점을 꾸준히 높여가며 전형적인 추세 반전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는 이러한 모멘텀 전환을 근거로 도지코인이 향후 0.165달러를 향해 랠리를 펼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코인리더스 구글 텔레그램 구글뉴스 텔레그램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