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공매도 세력 항복 직전...4달러 시대 열릴까?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6/02/17 [17:40]

XRP, 공매도 세력 항복 직전...4달러 시대 열릴까?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6/02/17 [17:40]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엑스알피(XRP)가 유동성 불균형을 발발 삼아 4달러 고지를 향한 대규모 돌파를 준비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시장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2월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XRP 레저 개발자 버드는 현재 XRP의 유동성 구조가 공격적인 상승세에 유리한 유동성 불균형(Liquidity Imbalance) 상태에 진입했다고 분석했다. 버드는 현재 가격 아래에 머물던 유동성이 대부분 해소되면서 급격한 가격 하락 가능성이 낮아진 반면, 4달러 부근까지 상단에 막대한 유동성이 집중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시장이 본능적으로 주문이 집중된 유동성 구역을 향해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버드는 "시장은 주문이 가장 많이 집중된 유동성 구역으로 자연스럽게 끌려가기 마련이다"라고 강조했다. 상단 유동성 구역에는 공매도(Short) 포지션과 레버리지 거래 물량이 대거 쌓여 있어, XRP 가격이 해당 구간에 진입할 경우 공매도 세력이 포지션을 청산하기 위해 강제 매수에 나서는 숏 스퀴즈(Short Squeeze)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매수 압력은 개인 투자자들의 추격 매수를 유도하며 가격 상승 속도를 가속화할 전망이다.

 

시장 분석가 마스터 오브 크립토는 XRP가 현재 하락 채널(Downtrend Channel)의 상단 저항선(Resistance)을 시험하며 중요한 결정 구간에 진입했다고 진단했다. 마스터 오브 크립토는 XRP가 1.8달러 저항선을 강한 거래량과 함께 돌파해 안착한다면 2달러 수준까지 급등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예측했다.

 

만약 상단 저항선 돌파를 이뤄내지 못한다면 1.4달러 부근까지 마지막 조정을 거친 뒤 본격적인 돌파를 시도할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되었다. 마스터 오브 크립토는 "향후 XRP의 다음 행보는 1.8달러 저항선에서 가격이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전적으로 달려 있다"라고 진단했다. 현재 XRP는 1.5달러 부근에서 거래되며 4달러 목표가까지 약 180% 이상의 상승 여력을 남겨두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코인리더스 구글 텔레그램 구글뉴스 텔레그램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