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번 사이클의 솔라나?"...수이(SUI), 사상 최고가 달성 후 추가 상승 예고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0/13 [08:30]

"이번 사이클의 솔라나?"...수이(SUI), 사상 최고가 달성 후 추가 상승 예고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4/10/13 [08:30]

▲ 수이(SUI)     ©코인리더스

 

레이어1 블록체인 중 최근 뛰어난 성능과 퍼포먼스로 주목받고 있는 수이(SUI) 가격이 지난 24시간 동안 9% 급등하며 사상최고가를 경신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0월 13일(한국시간) 오전 8시 26분 SUI는 2.2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보다 8.93% 오른 가격이다. SUI는 이날 최고 2.28달러까지 치솟으며 지난 3월 28일에 달성한 2.18달러의 사상최고가(ATH)를 훌쩍 넘어섰다.

 

수이는 이러한 상승세를 바탕으로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17위에 등극하며 이더리움 대항마로 꼽히는 솔라나(SOL)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SUI 가격이 최근 상승세를 타고 새로운 역대 최고가에 도달하면서, 시장은 앞으로의 가격 전망에 주목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분석가들은 SUI를 이번 사이클의 '솔라나'라고 부르며 그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최근 ‘Everything Crypto’ 팟캐스트에 출연한 분석가는 SUI가 100% 이상 상승하며 강력한 상승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분석가는 SUI가 이미 새로운 최고가에 진입했으며, 지금의 상승세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이는 SUI 생태계의 확장과 독자적인 기술적 성능 덕분이라고 밝혔다.

 

또한 SUI 네이티브 USDC의 출시가 SUI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이제 USDC가 SUI 블록체인에 직접 통합됨에 따라, 디파이(DeFi) 공간에서의 금융 상품 개발이 촉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 이상 Wormhole과 같은 브릿지 서비스를 거치지 않고도 디지털 달러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SUI 가격은 최근 한 달 동안 118% 상승하며 매우 강력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같은 상승세는 SUI의 일일 거래량, 총 활성 계정 수, 총 락업 예치금(TVL) 등의 생태계 지표가 견고하게 뒷받침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최근 코인글래스(Coinglass)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주 동안 SUI 거래소로의 높은 인플로우가 관측되면서 일부 매도 압력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SUI는 하루 2억 9천 7백만 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거래 최종화까지 400밀리초밖에 걸리지 않는 높은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이 덕분에 SUI는 현재 가장 강력한 성과를 보이는 레이어 1 블록체인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SUI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의 런치풀에서 지원을 받으며 추가 상승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마이클 반 데 포페는 SUI의 상승세가 계속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하며, 그가 제시한 지지선인 1.79달러를 반등하면서 2.25달러에서 2.50달러 사이의 목표 가격을 제시했다.

코인리더스 구글 텔레그램 구글뉴스 텔레그램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