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더리움, 진짜 1만 달러 가나?...엘리엇 파동 강세 신호 포착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7/21 [05:00]

이더리움, 진짜 1만 달러 가나?...엘리엇 파동 강세 신호 포착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7/21 [05:00]
이더리움(ETH)

▲ 이더리움(ETH)     

 

이더리움(Ethereum, ETH)이 최근 한 달 동안 45.48% 상승하며 3,600달러를 돌파한 가운데, 엘리엇 파동 이론에 기반한 분석에서 장기 상승세의 마지막 단계 진입 가능성이 제기됐다. 네덜란드의 시장 분석가 헤르트 반 라겐(Gert Van Lagen)은 이더리움이 1만 달러를 향한 마지막 급등 국면에 진입했다고 진단했다.

 

7월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반 라겐은 엘리엇 파동 이론을 근거로 이더리움의 2022년부터 이어진 다섯 개의 주요 파동 구조 중 마지막 파동이 현재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해당 파동이 ‘확장형 대각선(expanding diagonal)’ 구조를 따르고 있으며, 최근 급등은 이 구조 내에서 하위 파동 a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엘리엇 파동 이론은 투자자 심리 변화에 따른 가격 움직임을 5개의 파동으로 나눠 분석하는 방식으로, 초기 상승, 조정, 본격 상승, 횡보 조정, 최종 급등으로 이어지는 흐름을 전제로 한다. 현재 이더리움은 마지막 5번째 파동의 초입에 있으며, 추후 소폭 조정 후 재차 급등이 이뤄질 수 있다는 관측이다.

 

그에 따르면, 최근의 상승은 하위 파동 a이며, 곧 이더리움은 돌파 지점을 재확인하는 하위 파동 b로 조정이 예상된다. 이후 상승세가 지속되면 하위 파동 c가 완성되며, 이더리움은 1만 달러 목표선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했다.

 

이더리움은 현재 3,657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기준 1.79%, 주간 기준 21.8% 상승했다. 다만 거래량은 전일 대비 46.03% 감소해 상승세에 대한 동력이 일부 약화되고 있다는 신호도 감지된다.

 

한편, 이더리움은 여전히 시가총액 4,411억 4,000만 달러, 시장 점유율 11.1%를 기록하며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