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기사: XRP 0.30달러 지지선 붕괴 위험...리플 경영진 "SEC 소송에도 비즈니스 강력" 자평
또, 지난해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지지 선언을 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던 대표적인 밈토큰 도지코인(Dogecoin, DOGE)은 최근 들어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가치 폭락 추세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현재 암호화폐 폭락장 속에서 다른 대다수 가상자산과 마찬가지로 무서운 기세로 가치가 하락하는 가운데, 도지코인의 시세는 지난해 5월 기록한 역대 최고가 대비 93% 폭락했다.
※ 관련 기사: 도지코인(DOGE), 일론 머스크 작년 5월 SNL 등장 이후 93% 폭락
리플과 도지코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6월 7일부터 6월 13일까지 일주일간 리플은 3,092회, 도지코인은 153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리플의 언급량이 급격히 증가한 6월 12일, 리플 시세가 전일 대비 7% 이상 급락하면서 0.3달러 선 붕괴 가능성이 제기됐다. 일부 전문가는 0.3달러 선 붕괴 시 0.28달러 지지선도 위험하다고 분석했다.
※ 관련 기사: 리플 7%대 급락, 연저점 경신...XRP 0.30달러선 붕괴하나
리플의 이미지는 긍정 33%, 부정 12%, 중립 55%로, 중립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시원하다’, ‘존잘’, ‘공짜’, ‘최고’, ‘우위’, ‘신성’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폭락’, ‘공포’, ‘구하기 어렵다’, ‘듣보잡’, ‘울다’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달다’와 ‘충격’이 있다.
도지코인은 긍, 부정 주요 감성어가 없어, 감성어 이미지 분석이 불가능했다. 이는 국내 누리꾼 사이에서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도가 높지 않다는 사실을 시사한다.
리플·도지코인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뉴스 웹사이트 크립토폴리탄은 리플이 현재 0.3달러 인근 지지 영역을 시험 중이라고 설명하며, 0.3달러선 붕괴 시 약세장을 맞이했음을 확인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리플은 즉시 형성된 지지 영역을 시험 중하면서 통합 과정을 거치고 있다.
리플의 1일 시세 변동 차트를 보았을 때, 현재 상대강도지수(RSI)는 과매도 영역에 해당하는 36.65이다. 이는 조만간 반등을 기록할 가능성을 시사한다. 시세 변동 차트에 드러난 가격 변동성을 보았을 때, 리플은 가격 통합 과정을 거치는 중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암호화폐 시장 전체가 약세 모멘텀을 유지한다면, 리플의 가치 하락이 계속될 것이다.
온라인 경제 전문 뉴스 포럼 야후는 도지코인 가치가 4일간 30.4% 폭락하며, 올해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큰 폭으로 하락한 암호화폐 3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전했다. 게다가 가격 변동성이 더 심각해지면서 도지코인 시세가 급락과 급등 반복 추세에 취약하다고 언급했다. 또, 시세 흐름 차트를 분석했을 때, 도지코인 시세가 0.05달러 아래로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리플·도지코인, 오늘의 시세는? 6월 14일 오후 2시 35분 코인마켓캡 기준 리플의 시세는 전일 대비 2.75% 하락한 0.3235달러이며, 도지코인의 시세는 4.08% 하락한 0.05737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