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변동성 커지는 메타버스 테마주...에이프코인(APE) VS 디센트럴랜드(MANA) 트렌드
5월 12일부터 5월 18일까지 일주일간 에이프코인은 16회, 디센트럴랜드는 257회 언급됐다.
에이프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33%, 부정 33%, 중립 33%로, 긍정적, 부정적, 중립적 이미지를 골고루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노력하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골머리 앓다’가, 중립적인 표현은 ‘바라다’가 있다.
디센트럴랜드의 이미지는 긍정 60%, 부정 27%, 중립 %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상승세 보이다’, ‘추천 드리다’, ‘새로운 패러다임’, ‘장점 있다’, ‘자신 있다’, ‘기회 잡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폐쇄적’, ‘저음 알다’, ‘매수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급등하다’, ‘바라다’가 있다.
에이프코인·디센트럴랜드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는 에이프코인 DAO(ApeCoin DAO)가 에이프코인을 이더리움(Ethereum, ETH) 대신 아발란체(Avalanche, AVAX), 플로우(Flow, FLOW) 블록체인으로 이관한다고 보도했다.
에이프코인 재단의 사정에 정통한 어느 한 소식통은 에이프코인 DAO 관계자가 초기에는 다른 레이어 1(layer 1)으로의 전환을 고려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자체 메타버스인 Otherwise 메타버스에서 1억 달러가 넘는 수수료로 NFT 민팅을 한 문제가 전환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가상자산 전문 매체 인베스팅큐브는 에이프코인이 한동안 횡보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간밤 상승세를 기록했으나 여전히 시장 흐름 자체는 약세 전망이 지배적이다. 다만, 8.5달러를 돌파한다면, 약세 전망이 무효가 될 것이다.
매체는 다른 기사를 통해 시세 흐름 차트를 보았을 때, 디센트럴랜드가 최근 1.71달러 선을 향해 지지선을 형성하고 있으며, 약 일주일 전 강세 트렌드 재개를 시작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디센트럴랜드 거래 가격이 1달러 아래로 하락한다면, 강세 전망이 무효가 되면서 장기 약세 흐름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전했다.
에이프코인·디센트럴랜드, 오늘의 시세는? 5월 19일 오후 12시 18분 코인마켓캡 기준 에이프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11.01% 하락한 7.92달러이며, 디센트럴랜드의 시세는 13.85% 하락한 1.02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