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캐시, 반등해도 불안...데드캣 바운스 함정 경고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6/02/10 [17:54]

비트코인캐시, 반등해도 불안...데드캣 바운스 함정 경고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6/02/10 [17:54]
비트코인 캐시(BCH)/출처: 트위

▲ 비트코인 캐시(BCH)/출처: 트위터

 

비트코인캐시(Bitcoin Cash, BCH)가 하락세를 면치 못하며 기술적 분석상 위험 신호가 포착됐다. 에프엑스스트리트는 비트코인캐시가 일시적인 가짜 반등인 데드 캣 바운스 위험에 직면해 있으며 추가 하락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최근 비트코인캐시 가격은 하향 곡선을 그리며 투자 심리를 위축시키고 있다. 기술적 지표인 상대강도지수와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는 현재 시장이 약세장에 진입했음을 명확히 시사하고 있다. 상대강도지수는 하락 추세를 지속하며 과매도 구간을 향하고 있으며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 역시 부정적인 신호를 보내며 가격 하락 압력을 뒷받침하고 있다.

 

분석가들은 현재 나타날 수 있는 단기적인 가격 회복이 추세 전환이 아닌 전형적인 데드 캣 바운스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는 하락장 속에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반등일 뿐이며 이후 더 큰 폭의 가격 하락이 뒤따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거래량 또한 눈에 띄게 줄어들고 있어 시장의 하방 압력은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캐시의 주요 지지선이 무너질 경우 하락 속도는 더욱 가팔라질 전망이다. 현재 비트코인캐시는 76만 2,032원 안팎에서 거래를 이어가고 있으나 하락 신호가 도처에서 감지되고 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시장의 변동성에 대비해 신중한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시장의 전반적인 지표가 부정적으로 돌아서면서 비트코인캐시의 향후 전망에도 먹구름이 끼었다. 기술적 하락 신호와 데드 캣 바운스 위험이 겹치면서 시장의 긴장감은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