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크립토닷컴, 예측 시장 'OG' 출격..."폴리마켓 저리 비켜"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6/02/05 [00:00]

크립토닷컴, 예측 시장 'OG' 출격..."폴리마켓 저리 비켜"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6/02/05 [00:00]
예측 시장/AI 생성 이미지

▲ 예측 시장/AI 생성 이미지   

 

크립토닷컴(Crypto.com)이 주간 40배라는 기록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예측 시장 비즈니스를 'OG'라는 독자적인 플랫폼으로 독립 출범시키며, 폴리마켓(Polymarket)이나 칼시(Kalshi)가 주도하는 수백억 달러 규모의 시장 쟁탈전에 뛰어들었다.

 

2월 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은 2024년 시작한 예측 시장 사업을 분사해 독립 플랫폼 OG를 공식 출범했다. OG는 폴리마켓, 칼시와 같은 기존 시장의 강자들과 직접 경쟁하게 되며,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등록된 파생상품 거래소이자 청산소인 크립토닷컴 파생상품 북미 법인(CDNA)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회사 측은 해당 플랫폼이 현재 미국 내 사용자에게만 제한적으로 제공된다고 밝혔다.

 

크립토닷컴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 크리스 마자렉은 이번 분사 결정의 핵심 배경으로 예측 시장 분야의 가파른 성장세를 지목했다. 그는 "지난 6개월 동안 우리 예측 시장 비즈니스는 주간 40배의 성장을 기록했다"며 "이러한 압도적인 성장세는 독립적인 플랫폼을 통한 집중적인 노력이 필요함을 방증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크립토닷컴은 지난 2024년 12월 미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스포츠 이벤트 트레이딩 상품을 처음 선보이며 시장의 반응을 확인한 바 있다.

 

크립토닷컴 최고법률책임자이자 OG의 신임 최고경영자로 선임된 닉 런드그렌은 예측 시장을 "수백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라고 정의하며 시장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했다. 다만 OG가 진입하는 시장은 이미 거대 기업들의 각축장이 되어가고 있다. 코인베이스(Coinbase)는 지난 1월 말 칼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자체 예측 시장 플랫폼을 미국에 출시했으며, 탈중앙화 거래소 하이퍼리퀴드(Hyperliquid) 또한 월요일 예측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 계획을 발표하며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

 

OG의 출범은 월스트리트 금융권이 블록체인 기반 베팅을 넘어 이벤트 계약의 새로운 활용 사례를 모색하는 등 예측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시점과 맞물려 있다. 인터내셔널 뱅커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예측 시장 규모는 2024년 초 월 1억 달러 미만에서 2025년 말 130억 달러 이상으로 130배 급성장했다. 시장 선두 주자인 폴리마켓과 칼시의 2025년 합산 거래량은 370억 달러에 달했으며, 두 플랫폼은 같은 해 36억 달러의 지분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금융 전문가들은 예측 시장 산업의 매출 규모가 향후 더욱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티즌스 파이낸셜 그룹은 예측 시장 기업들의 연간 매출이 현재 약 20억 달러 수준에서 2030년까지 100억 달러 이상으로 5배 이상 급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