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분석가 마이클 XBT(Michael XBT)가 XRP의 이번 주 급등 가능성을 암시하며 다수 전문가들이 최대 46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9월 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시장 심리학자로도 알려진 마이클 XBT는 X(구 트위터)를 통해 "이번 주 XRP를 주목하라"며, "공개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내용은 여기까지"라고 전했다. 현재 XRP는 월간 차트에서 11.65% 하락한 상태지만 상황 반전이 임박했음을 시사하는 발언으로 해석된다.
마이클은 뛰어난 예측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2024년 중반 XRP가 0.50달러에서 거래될 때 역사적인 7년간의 불 페넌트에서 돌파할 수 있다고 예측했고, 몇 달 후 XRP는 2025년 1월 3.40달러까지 거의 600% 급등하며 그의 분석을 입증했다. 마이클은 이후 2달러 위에서 진행된 조정을 건전한 움직임으로 평가하며 다음 XRP 상승 파동이 비트코인(Bitcoin, BTC)의 주요 돌파와 함께 올 것이라고 암시해왔다.
다른 분석가들도 낙관적 전망을 내놓고 있다. 데이비 사토시(Davie Satoshi)는 XRP 월간 차트에서 엘리엇 파동 구조를 지적하며 역사적으로 가장 강력한 돌파 단계인 3파동 진입을 시사했다. 다크 디펜더(Dark Defender)도 XRP가 4파동 조정을 완료했다며 2.85달러 지지선이 유지되면 5파동에서 거의 4.5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EGRAG는 강력한 월간 구조와 21 지수이동평균 위 위치를 근거로 단기 목표가 3.90달러, 장기 잠재력을 46달러까지 제시했다. 데이비는 8달러에서 30달러 사이를 목표가로 설정했으며 리플의 레일 파이낸셜(Rail Financial) 인수, RLUSD 스테이블코인 출시, ISO 20022 글로벌 도입, ETF 신청서 제출 등을 기본적 상승 동력으로 꼽았다.
리플 밴 윙클(Ripple Van Winkle)이라는 가명으로 활동하는 암호화폐 트레이더는 고래들이 2.70달러 아래 하락 시점에서 대량 매수했다며 바닥 신호라고 평가했다. 챗GPT(ChatGPT)와 그록(Grok) 같은 AI 기반 예측 도구들도 XRP에 대해 강세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XRP는 2.93달러에서 거래되며 하루 동안 3.58% 상승한 상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