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 애플페이 결제 지원 임박? 실상은 '마스터카드 연동'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7/23 [03:00]

카르다노, 애플페이 결제 지원 임박? 실상은 '마스터카드 연동'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7/23 [03:00]
카르다노, 애플페이/출처: 샤즈(Shaz) X

▲ 카르다노, 애플페이/출처: 샤즈(Shaz) X


카르다노(Cardano, ADA)가 애플페이(Apple Pay)에서 결제 수단으로 통합됐다는 소문이 확산됐지만, 실제로는 그보다 한 단계 이전인 마스터카드 연동 방식이 추진되고 있다.

 

7월 2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핀볼드에 따르면, 토케오(Tokeo)의 공동 창업자 샤즈(Shaz)는 최근 X(구 트위터)를 통해 "SNS가 사실을 너무 과장했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주목받고 있는 '카르다노킷(CardanoKit)'은 애플 디바이스에서 ADA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개발자 도구일 뿐, 아직 애플페이에서의 직접 결제는 구현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대신 샤즈는 몇 주 내 출시 예정인 암호화폐 기반 마스터카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머큐리오(Mercuryo)와 공동 개발 중인 이 카드는 애플페이를 통해 실제 결제에 사용 가능하며, 간접적으로 ADA 결제를 실현하는 경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샤즈는 “곧 마스터카드를 통해 ADA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며 “이 부분이야말로 진짜 우리가 준비 중인 핵심 기능”이라고 말했다. 이는 암호화폐와 기존 결제 시스템을 잇는 연결 고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토케오는 이 외에도 스테이블코인, POS 시스템, 디지털 신원 솔루션, 지갑 추상화 등 다양한 파트너십과 인프라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샤즈는 “웹3 결제를 일상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ADA가 애플페이에서 바로 사용되는 날은 아직 오지 않았지만, 이번 마스터카드 연동을 시작으로 실생활에서 카르다노 결제가 가능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