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핀볼드에 따르면, 토케오(Tokeo)의 공동 창업자 샤즈(Shaz)는 최근 X(구 트위터)를 통해 "SNS가 사실을 너무 과장했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주목받고 있는 '카르다노킷(CardanoKit)'은 애플 디바이스에서 ADA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개발자 도구일 뿐, 아직 애플페이에서의 직접 결제는 구현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대신 샤즈는 몇 주 내 출시 예정인 암호화폐 기반 마스터카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머큐리오(Mercuryo)와 공동 개발 중인 이 카드는 애플페이를 통해 실제 결제에 사용 가능하며, 간접적으로 ADA 결제를 실현하는 경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샤즈는 “곧 마스터카드를 통해 ADA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며 “이 부분이야말로 진짜 우리가 준비 중인 핵심 기능”이라고 말했다. 이는 암호화폐와 기존 결제 시스템을 잇는 연결 고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토케오는 이 외에도 스테이블코인, POS 시스템, 디지털 신원 솔루션, 지갑 추상화 등 다양한 파트너십과 인프라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샤즈는 “웹3 결제를 일상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ADA가 애플페이에서 바로 사용되는 날은 아직 오지 않았지만, 이번 마스터카드 연동을 시작으로 실생활에서 카르다노 결제가 가능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