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2달러대 마지막 기회일까...전문가 "놓치면 후회"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7/07 [05:00]

XRP, 2달러대 마지막 기회일까...전문가 "놓치면 후회"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7/07 [05:00]
리플(Ripple, XRP)

▲ 엑스알피(Ripple, XRP)

 

엑스알피(XRP)가 또 한 번의 상승장을 앞두고 있다는 전망 속에, 시장 심리 전문가 마이클 엑스비티(Michael XBT)가 투자자들에게 “이번 기회를 다시 놓치지 말라”고 경고했다. 그는 과거 XRP와 비트코인(Bitcoin, BTC)의 급등을 놓친 경험이 반복될 수 있다며, 현 시점을 전략적 매수 기회로 강조했다.

 

7월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Michael XBT는 X(구 트위터)에서 "많은 이들이 더 큰 조정을 기다리다 결국 기회를 놓쳤다"며 과거 사례를 상기시켰다.

 

올해 비트코인은 1월에 10만 9,500달러를 기록한 뒤 7만 4,000달러까지 조정받았고, 이후 5월에는 사상 최고가인 11만 2,000달러를 돌파했다. XRP 역시 올해 한 차례 급등해 3.40달러까지 올랐으며, 현재도 상당 부분의 상승폭을 유지하고 있다.

 

Michael XBT는 XRP가 다시 2달러 초반에서 거래되고 있는 지금이 "기회의 창"이라며, "2달러 초반에서 매수할 기회를 놓친다면, 후회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투자자들에게 패닉셀을 경계하고, XRP의 횡보 구간을 무시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트윗에는 여러 투자자들이 동의 의견을 표시했으며, 한 이용자는 현재 가격대를 “세대적 기회”로 평가했다. 또한 XRP 지지자로 알려진 코치 제이브이(Coach JV)는 XRP가 금융 혁신의 중심에 있다고 말하며, 이를 외면하는 것은 “역사상 최대의 부의 이동”에서 배제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새로운 상승 흐름의 초입에 있다는 분석이 많으며, XRP에 대한 관심은 리플(Ripple) 통합, 규제 진전, 그리고 다양한 금융 상품 확대 흐름과 맞물려 계속 확대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