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 RLUSD, 유로·파운드 실시간 결제까지...5억 달러 생태계 완성 눈앞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7/03 [02:30]

리플 RLUSD, 유로·파운드 실시간 결제까지...5억 달러 생태계 완성 눈앞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7/03 [02:30]
유로(EUR), 파운드(GBP), RLUSD/챗gpt 생성 이미지

▲ 유로(EUR), 파운드(GBP), RLUSD/챗gpt 생성 이미지


리플(Ripple)이 자체 스테이블코인 RLUSD의 실사용 확대를 위해 글로벌 금융 인프라 기업 오픈페이드(OpenPay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RLUSD는 실시간 유로(EUR) 및 영국 파운드(GBP) 결제 통로를 확보하게 됐다.

 

7월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오픈페이드는 단일 API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런던 기반 핀테크 기업으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RLUSD의 민팅(발행)과 소각 기능을 직접 제공하며, 리플 결제 인프라 확장에 핵심 역할을 맡는다.

 

리플 결제 서비스는 이제 오픈페이드의 글로벌 실시간 법정화폐 결제망, 다중 통화 계정, 가상 IBAN 기능을 통해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기업들은 RLUSD와 법정화폐 간 전환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는 RLUSD를 기반으로 한 기업 간 송금 및 국경 간 결제에서의 활용도를 실질적으로 높이는 조치로 평가된다.

 

리플의 RLUSD는 2024년 12월 출시된 이후 빠르게 성장해 현재 시가총액 4억 5,552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일일 1,000만 달러 규모 민팅 기록도 세운 바 있다. 리플은 향후 5억 달러 유통 목표를 제시한 상태다.

 

또한 최근 리플은 웹3 결제 플랫폼 AEON 페이(AEON Pay)와 협력해 엑스알피(XRP) 및 RLUSD의 오프라인 결제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RLUSD를 활용한 레스토랑, 쇼핑, 충전 등 실생활 거래가 가능해졌으며, 이는 스테이블코인의 실물 결제 영역 확대 흐름을 반영한다.

 

여기에 더해 리플의 범용 스마트컨트랙트 기능을 탑재한 XRPL EVM 사이드체인이 정식 메인넷에 출시되며, RLUSD의 다양한 탈중앙화 앱(DApp) 활용 가능성도 열렸다. 개발자들은 이제 해당 사이드체인에서 RLUSD와 호환되는 이더리움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개발 및 배포할 수 있게 됐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