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워처구루에 따르면, xAI는 공식 엑스(X) 페이지에 채용 배너를 게시하고 암호화폐 시장에 특화된 AI 과제 생성 및 개선을 담당할 금융 전문가를 공개 모집하기 시작했다. 이는 회사가 암호화폐 및 디지털 자산 시장에 초점을 맞춘 AI 트레이딩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금융 인재 확보에 나섰음을 의미한다.
xAI가 찾는 인재상은 실제 투자자나 트레이더의 관점에서 AI 모델을 훈련시킬 수 있는 전문가다. 채용 공고에 따르면 합격자는 암호화폐 퀀트(Quantitative) 트레이더가 블록체인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식을 AI에게 학습시키고, 토크노믹스(Tokenomics) 모델링과 온체인 흐름 평가 등을 수행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xAI는 극심한 변동성을 관리하고 중앙화 및 탈중앙화 거래소 간의 비효율성을 포착해 수익화하는 전략을 AI 모델에 주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xAI는 복잡한 디지털 자산 패러다임을 추론하고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는 완벽한 암호화폐 트레이딩 AI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암호화폐 전문가 채용은 최근 발표된 스페이스X(SpaceX)와 xAI의 공식 합병 발표 직후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머스크는 두 회사의 결합을 통해 AI와 로켓, 우주 인터넷 등을 아우르는 지구상 가장 야심 찬 수직 통합 혁신 엔진을 구축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머스크는 현재의 지상 데이터센터로는 AI 발전에 필요한 막대한 전력 수요를 감당하기 어렵다고 판단하고 있다. 그는 장기적으로 우주 기반 AI만이 유일한 확장 솔루션이라고 강조하며, xAI를 암호화폐부터 우주 AI에 이르기까지 모든 포괄적인 AI 쿼리를 처리할 수 있는 핵심 거점으로 육성할 전망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