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만 들어와도 5,960% 폭등"...XRP, 1,000조 달러 시장 정조준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6/02/03 [00:40]

"1%만 들어와도 5,960% 폭등"...XRP, 1,000조 달러 시장 정조준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6/02/03 [00:40]
리플(XRP)

▲ 엑스알피(XRP)

 

글로벌 파생상품 시장 자금의 단 1%만 유입되어도 XRP 가격이 현재보다 60배 가까이 폭등해 100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는 파격적인 주장이 제기되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2월 2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제이크 클레이버(Jake Claver) 디지털 어센션 그룹(Digital Ascension Group, DAG) 최고경영자는 최근 논평을 통해 전 세계 파생상품 시장이 단 한 달 동안 움직이는 자금 규모가 암호화폐 시장의 전체 역사상 거래액을 넘어선다고 지적하며 엑스알피(XRP)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클레이버 최고경영자는 거대한 파생상품 시장 자본 중 1%라는 극히 일부만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되더라도 전체 시장 가치가 급격히 팽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현재 XRP 가치는 성장 한계치에 한참 미치지 못하는 저평가 상태이며 향후 막대한 상승 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파생상품 시장은 주식과 채권, 통화 등과 연동된 선물 및 옵션, 스왑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포함하며 매달 수조 달러 규모의 회전율을 기록해 암호화폐 거래 규모를 압도한다. 인베스토피아 자료에 따르면 글로벌 파생상품 시장 규모는 최대 1,000조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되는데 이는 약 2조 7,900억 달러 수준인 현재 암호화폐 시장 규모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하다.

 

클레이버 최고경영자는 파생상품 시장에서 1%의 자금만 XRP로 이동해도 시가총액이 10조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전체 공급량인 1,000억XRP가 모두 유통된다고 가정할 경우 개당 가격은 100달러까지 치솟게 되며 이는 현재 가격 대비 약 5,960% 폭등한 수치다.

 

하지만 다수의 시장 참여자들은 이러한 가정이 지나치게 투기적이라고 비판하며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비평가들은 전 세계 파생상품 자본의 1%가 구체적으로 어떤 경로와 기제를 통해 XRP와 같은 특정 암호화폐 자산으로 유입될 수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