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알피(XRP) 가격이 7월 들어 급등하며 사상 최고치 경신과 함께 또 한 번의 폭발적 상승 가능성에 주목이 쏠리고 있다. 기술적 지표들은 아직 XRP의 상승 랠리가 본격화되지 않았으며, 추가적인 패러볼릭 상승 국면이 임박했다는 신호를 보이고 있다.
7월 1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XRP 가격은 최근 일주일간 급등하며 3.66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이는 4월 저점 대비 약 90% 상승한 수치다. 그러나 시장 분석가들은 XRP의 시장 점유율(XRP.D)과 XRP/비트코인 차트를 근거로 진정한 상승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고 분석하고 있다.
분석가 Dom은 XRP 시장 점유율이 주간 저항선인 5.50% 부근에서 2,200일 넘게 억제되어 왔다며, 이 저항을 돌파할 경우 과거 사례처럼 2배 이상 상승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분석가 Egrag Crypto는 XRP.D가 2주 봉 차트에서 불 페넌트 패턴을 상방 돌파했으며, 5.75% 이상 종가 마감을 통해 최대 275% 점유율 급등 가능성이 열릴 수 있다고 전망했다.
XRP의 비트코인 대비 가격인 XRP/BTC 차트도 강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해당 쌍은 2018년 이후 8차례 거절당한 주요 저항선 돌파를 시도 중이며, 이 구간은 과거 최고점 3.84달러에서의 거래량 가중 평균 가격(VWAP)과도 겹친다. Dom은 해당 저항선 돌파 시 과거와 마찬가지로 급등이 뒤따를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MACD) 또한 XRP/BTC 차트에서 골든크로스를 앞두고 있으며, 과거 이 지표는 2021년과 2024년에 각각 514%, 400% 상승을 이끈 바 있다. 이 지표는 XRP의 추가 상승 가능성을 지지하고 있다.
월간 차트 기준으로는 XRP가 불 페넌트 패턴 상단 추세선인 2.55달러 이상에서 마감 시 18달러 이상까지 상승할 수 있는 기술적 목표값을 형성하고 있다. 이는 현재 가격 대비 약 417% 상승 여력이며, 분석가 XRPunkie는 "이번 사이클 내 XRP 20달러 이상 도달은 기정사실"이라고 강조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