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국 환자, 시바이누로 치과 진료비 결제...밈코인 실생활 활용 보편화되나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7/13 [04:00]

미국 환자, 시바이누로 치과 진료비 결제...밈코인 실생활 활용 보편화되나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7/13 [04:00]
시바이누(SHIB)/챗gpt 생성 이미지

▲ 시바이누(SHIB)/챗gpt 생성 이미지     

 

미국의 한 환자가 치과 진료비 5,000달러를 시바이누(Shiba Inu, SHIB)로 결제한 사실이 알려지며 암호화폐의 실생활 활용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7월 12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암호화폐 지갑 및 결제 앱인 지프토앱(Zypto App)은 최근 공식 X 계정을 통해 해당 사례를 소개했다. 신원이 공개되지 않은 환자가 지프토앱을 이용해 미국 내 한 치과 병원에서 '더 나은 미소'를 얻기 위해 시바이누로 비용을 지불했다는 내용이다.

 

지프토 측은 결제 과정에서 사용자는 앱 내 ‘청구서 결제’ 메뉴를 통해 병원을 선택하고, 암호화폐로 시바이누를 선택해 금액을 입력한 후 결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프토는 사용자가 결제를 완료하면 시바이누를 법정화폐로 환전해 48시간 이내에 해당 병원 계좌로 입금하는 방식으로 처리한다.

 

지프토는 현재 미국 내 2만 1,000개 이상의 가맹점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시바이누 생태계 내 SHIB, BONE, LEASH 토큰은 물론 시바리움(Shibarium)과 시바스왑(ShibaSwap)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사용자는 결제 시 수수료로 5달러와 더불어 총 결제액의 3%를 추가로 부담하게 된다.

 

지프토는 2024년 5월 출시된 이후 실물 카드와 가상 카드를 통해 암호화폐의 일상 결제를 목표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 사례는 시바이누의 실사용 사례 중 하나로 강조됐다. 앞서 2023년에는 미시간 소재의 치과 기업 아모레 치과교정기(Amoré Orthodontic Aligners)가 시바이누를 결제 수단으로 도입한 바 있다.

 

지프토는 이번 사례를 소개하며, 시바이누를 통한 치과 진료 결제뿐만 아니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AMEX) 요금 납부까지 가능하다고 언급해 향후 실생활 활용성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