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캐시 우드, 뱅가드의 가상자산 개방에 화색..."비트코인은 심오한 혁신"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12/10 [01:20]

캐시 우드, 뱅가드의 가상자산 개방에 화색..."비트코인은 심오한 혁신"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12/10 [01:20]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엑스알피(XRP), 시바이누(SHIB), 암호화폐 고래/AI 생성 이미지

▲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엑스알피(XRP), 시바이누(SHIB), 암호화폐 고래/AI 생성 이미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중 하나인 뱅가드(Vanguard)가 마침내 비트코인(Bitcoin, BTC), 이더리움(Ethereum, ETH), 리플(XRP), 솔라나(Solana, SOL) 등을 담은 가상자산 투자 상품을 허용하며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운용자산(AUM) 11조 달러가 넘는 이 금융 공룡의 '유턴'에 캐시 우드(Cathie Wood)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 최고경영자(CEO) 등 주요 인사들은 즉각적인 환영의 뜻을 밝혔다.

 

아크 21쉐어스 비트코인 ETF(ARK 21Shares Bitcoin ETF, ARKB)를 운용하는 캐시 우드는 자신의 ETF를 통해 뱅가드 투자자들을 비트코인의 세계로 공개적으로 초대했다. 그녀는 비트코인이 "심오한 기술 및 통화 혁신"이라고 강조하며 가상자산의 가치를 높이 평가했다.

 

뱅가드 투자자들은 이제 직접 가상자산을 보유하는 복잡한 과정(암호화폐 지갑 설정, 개인 키 관리 등) 없이도 상장지수펀드(ETF) 형태로 비트코인에 노출될 수 있게 되었다. 이들은 기존 증권 계좌에 단순히 해당 ETF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뱅가드는 지난 12월 2일부로 오랜 기간 유지해 온 가상자산 투자 상품 금지 정책을 철회했다. 이로써 뱅가드의 중개 플랫폼(brokerage platform) 고객들은 규제된 가상자산 ETF 및 뮤추얼 펀드를 매매할 수 있게 되었다. 뱅가드는 전 세계적으로 11조 달러(약 1경 4,300조 원)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5,000만 개 이상의 중개 계좌를 보유한 초대형 자산운용사이다.

 

한편, 비트와이즈(Bitwise)의 헌터 호슬리(Hunter Horsley) CEO는 운용자산 3,500억 달러(약 455조 원)를 보유하고 1만 명의 재정 고문을 거느린 주요 자산관리 회사에서 비트와이즈 비트코인 ETF(Bitwise Bitcoin ETF, BITB)를 고객들에게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호슬리 CEO는 이러한 흐름이 가상자산 산업이 이제 "새로운 시대"에 진입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주장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