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들의 매도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기술적 분석상 엑스알피(XRP)가 대칭 삼각형 패턴의 끝자락에서 16% 규모의 급격한 가격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12월 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거대 보유 주체인 고래들이 최근 매도 속도를 늦추지 않고 있어 XRP 가격의 추가 하락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향후 며칠간 고래들의 행동 변화 여부가 시장의 주요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한편 기술적 분석가 마르티네즈(Martinez)는 XRP 차트에서 포착된 패턴을 근거로 16%에 달하는 가격 변동이 임박했음을 시사했다. X에 게시된 차트에 따르면 XRP는 지난 11월부터 1시간 봉 기준 대칭 삼각형(Symmetrical Triangle) 패턴 내부에서 움직이고 있다. 대칭 삼각형은 두 개의 수렴하는 추세선이 서로 반대 방향의 기울기로 접근하며 형성되는 보합 채널을 의미한다.
현재 XRP는 채널의 절반 이상을 지나왔다. 가격 변동 범위가 점차 좁아지고 있다는 뜻이다. 범위가 좁아질수록 지지선과 저항선에 대한 재시험이 빈번하게 발생하며, 곧 어느 한쪽으로의 돌파가 임박했음을 알리는 신호다.
분석가는 채널의 높이를 기준으로 돌파 시 XRP 가격이 약 16% 움직일 수 있다고 예측했다. 대칭 삼각형 패턴은 일반적으로 중립적인 패턴으로 간주되지만, 돌파 방향에 따라 강력한 추세가 형성되는 경향이 있다.
이제 시장의 관심은 XRP가 패턴의 어느 방향으로 탈출할 것인지, 그리고 해당 패턴이 유효하게 작동할 것인지에 쏠려 있다. 고래들의 매도 압력과 기술적 패턴의 수렴이 맞물리며 조만간 XRP의 방향성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